[법보신문] 찬불동요 창작곡집 ‘풍경소리 43집’ 발간 풍경소리 2017.01.06
첨부화일 : 없음
찬불동요 창작곡집 ‘풍경소리 43집’ 발간

‘에코요정’ 등 9곡 수록
김남삼·이종만 등 동참
반주음악 포함 무료배포

2017년 01월 05일 (목) 17:12:50 김현태 기자

천진불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창작 찬불가 보급에 앞장서 온 좋은벗풍경소리(회장 덕신 스님)가 43번째 찬불동요 창작곡집 ‘풍경소리’를 발표했다.
‘풍경소리 43집’에는 2015년 BBS 어린이·청소년 창작동요제 수상곡 ‘우리스님 겨울나기’를 비롯해 ‘부처님이 되자’ ‘부처님이 오시나봐요’ ‘에코요정’ 등 9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는 불교계뿐 아니라 전국 동요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남삼 작곡가를 비롯해 이종만, 최미선, 이민영 작곡가 등이 동참했다.
특히 7번째 수록곡 ‘불꽃놀이’는 정다겸군이 가사를 쓰고 아버지 정유탁씨가 곡을 붙여 대를 이어가는 풍경소리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앨범에는 산사음악회 및 어린이법회, 불교학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반주음악(MR)도 함께 수록됐다.
풍경소리는 “이번에 출시된 43집도 어린이·청소년 단체와 어린이법회를 운영하는 사찰, 지도자 등 관계처와 관계자들을 위한 배포용으로 제작됐다”며 “아름다운 부처님 노래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어린이법회와 불교학교에서 널리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풍경소리는 1996년 ‘풍경소리 1집’ 발표를 시작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 찬불동요 창장곡집을 발표하고 있다.
‘풍경소리’는 찬불앨범 시리즈 최다 발매라는 기록을 매년 새롭게 써가고 있다. 02)723-9836
이름 비밀번호
코멘트
이미지가 안보이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왼쪽 이미지의 영문,숫자 4자리를 입력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새로운 글자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 [미디어 붓다] 찬불동요 앨범〈풍경소리 43집〉 출시
다음글 : [불교신문] 찬불동요 ‘풍경소리 43집’ 발표